티스토리 블로그 디지털 노마드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에 더욱 신경 쓰이실거에요. 특히 CTR의 경우 비율을 높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CTR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직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40~50대를 노려야 한다는 것이 대표적인 소문인데요.
사실 요즘 40~50대도 심지어 그 이상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제법 잘 사용하십니다. 그 이야기는 벌써 옛날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CTR에 대한 오해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CTR에 대한 것만 다루어보겠습니다.
CTR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째, 이슈 블로그를 운영하실 경우
이슈 블로그의 경우 순간적인 트래픽(유입)으로 인해 박리다매 형식으로 유입을 끌어들이는게 목적입니다.
그래서 광고를 어디다 달든 유입만 터져준다면 상관없죠. 대부분의 광고 유입의 경우 상단광고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이슈 블로그의 경우 다양한 위치에서 클릭이 일어납니다.
그만큼 복불복도 심한게 사실이고요. 그러니 이슈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광고 위치 상관없이 글자 수가 된다면 중간중간에 사진과 광고로 체류시간도 늘리시고 광고 클릭도 노려보시면 됩니다.
둘째, 위에 언급한 40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노리는 광고 실수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이제 거의 사용되지 않을 정도로 효과가 높지는 않습니다. 그에 반해 만져야할 코드들이 있기에 나중에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셋째,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배치 입니다.
오늘 설명 드릴 방법이 이 방법인데요. 이전에 다른 글을 통해 키워드를 활용한 원하는 광고 송출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클릭에 유리한 글쓰기(링크)
이전 글을 자세히 못보신 분들은 다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설명으로 들어갈게요.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배치
애드센스 수익은 CPC, CTR, 페이지 RPM 등 다양한 요소로 이루어집니다. 위 링크에서 CPC 높이는 방법은 설명을 드렸으니, 본격적인 광고 배치로 CTR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소제목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키워드가 포함된 소제목 바로 아래에 광고를 삽입하면서 원하는 광고가 나올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죠.
이렇게 키워드를 활용해 광고에 대한 연관성을 높이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정공법을 살린 정성을 들인 글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글 문단이 끝나고 다는 문단으로 넘어가는 사이에 광고를 짚어넣는 방법입니다. '어? 그거 내가 평소에 하던 일인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죠?
이 문단 사이에 광고를 넣을 때에는 확실히 광고와 글들을 분리하신다는 생각으로 해주셔야만 합니다.
광고의 송출 방식 기억하시나요? 관심사 기반과 문맥 기반 2가지로 나뉘는데요. 어차피 아무리 광고를 많이 넣어도 2 종류 정도의 광고만 송출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좋은 글은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광고의 CPC 즉 단가도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수익이 좋은 광고가 나온다는 소리죠.
관심사 기반으로 글을 읽다가 관심이 있는 애드센스 광고가 나온다면 광고라는 것을 알아도 눌러보게 되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정공법입니다.
무작정 광고를 많이 넣게 되면 광고로 인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게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정말 제대로 쓰시는 글이라면 광고를 글자수에 따라 광고량을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제대로 쓴 글은 300~400자당 광고 1개 정도 넣고 있습니다. 본인의 기준을 설정하여 자신만의 광고 삽입 기준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 CTR 높이는 방법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체득화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도 수익 펑펑 터뜨리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