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처음 시작은 부업 수준에서 하시다가 수익이 점점 증가할수록 직장 월급 이상을 노리시는 분들이 생기시기 시작하실텐데요. 물론 이 또한 글쓰기에 보다 익숙해지신 단계를 거치고 나서이실 겁니다.
처음 글쓰기를 만만하게 보시고 블로그를 시작하셨다가 벽에 부딪히는 분들이 적지 않아요. 그런데 이걸 버티시고 극복해내신 분들은 무언가 성장에 정체감을 느끼게 되는 시기를 맞이하게 되실겁니다. 이때 어떻게 하면 수익을 더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해 매일매일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직장인 부업을 넘어 월급 이상을 노리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만 하고 해야만 하는 핵심 비법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리실 수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이 방법을 알고도 만약 수익을 증가시키지 못하신다면 무언가 잘못 이해하고 계신 것이니 여러번 읽고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글을 많이 작성해보신 분들일수록 활용하시기 좋은 방법이니 글을 적게 쓰신 분들은 최소 글 100개 이상의 글을 써보시고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폭증 핵심 노하우
직장인 부업이나 재택 부업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실질적으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CTR클릭률, CPC 단가, 페이지를 올려야만 하는데요.
페이지뷰와 CTR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얼마전에 언급했으니 넘어가고, CPC를 어떻게 올릴건가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볼게요. 다양한 경로로 공부하신 많은 분들이 구글애즈나 유료 웹페이지를 통해 단가가 높게 나오는 키워드를 사용하시고 계실텐데요. 사실 여기 나오는 키워드는 정확한게 아닙니다.
먼저 구글애즈의 경우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인 만큼 광고를 집행했을때 소요되는 금액이 얼마인지 표시되는 것이기에 나에게 주어지는 정확한 광고수익이 표시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무리 구글애즈를 활용해 고단가 키워드 사용하신다고 해도 수익이 느는 느낌을 받지 못하시는 것입니다.
이를 명확히 알기 위해서는 스스로 cpc단가를 추려내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해야 명확히 알 수 있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글을 최소 100개 이상은 써주셔야만 활용성이 높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제부터 알려드릴 방법은 내 글 하나하나당 수익과 단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가 쓴 글에서 어떤 키워드로 얼마의 수익이 나오는지 알게 된다면 그 글과 비슷한 주제의 글들을 찍어내듯이 쓸 수 있겠죠?
그럼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수익은 폭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내가 써둔 글들을 통해 파악한 키워드와 수익이니 확인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니 황금키워드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이 방법은 애드센스의 항목을 통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 접속 > 보고서 > 우측 상단 톱니바퀴 > url 채널관리 > 채널 추가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대다수 분들은 여기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으실겁니다. 여기 이런 기능이 있는지 알고 있는 분들도 적지만 무슨 기능인지 몰라 그냥 방치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셨을거에요.
이곳에 블로그에서 발행한 포스팅 주소를 하나씩 입력해주세요.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신 다음 /1 처럼 순서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중간에 삭제한 글이 있어도 상관없으니 그냥 순차적으로 쭈~욱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복사하기 붙여넣기 식으로 입력하시면 몇 백개의 글들도 금방 등록할 수 있겠죠? 입력이 완료되셨다면 하루정도 기다려주세요.
하루 후 애드센스 보고서 메뉴로 들어가셔서 위 사진 절차대로 들어가보세요. 이곳에서 url 채널을 눌러 들어가보시면 어제 등록한 포스팅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포스팅 최대 500개 까지만 가능하니 500개 이상 글을 쓰신 분들은 성과가 저조한 url을 지우시고 다시 알고 싶은 나머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자료만 보기 위해서는 설정을 만져주셔야만 합니다. 오른쪽 위에 연필모양 보이시죠? 거기를 눌러 '모두 지우기'를 통해 항목삭제 후 페이지 CTR, 페이지뷰, 예상수익, 페이지RPM, CPC를 선택 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시면 필요한 것만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보고 싶은 메뉴를 선택해서 눌러보시면 됩니다.
예상수익이 가장 높은 글을 보고 싶으시다면 예상수익 항목을, CPC가 가장 높은 글을 보고 싶다면 CPC 항목을 눌러보세요. 이제 어떤 글이 수익이 잘나오는지, 페이지뷰가 잘나오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겠죠? 수익이 잘나오는 포스팅 글들의 키워드와 구조를 유심히 살펴보세요.
이를 통해 수익이 잘나오는 포스팅을 파악해 비슷한 형식으로 기존의 글들을 수정하든지 해당 포스팅과 비슷한 주제로 찍어내듯 쓰면 수익은 자동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직장인 부업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적용 방법
이렇게 정보를 찾아보며 공부까지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단순한 직장인 부업이 아니라 더 많은 수익을 노리고 계시겠죠? 위 설명드린 바와 같이 파악된 글들과 키워드를 훑어보시면 비슷한 키워드들끼리 단가도 비슷하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으실 겁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 관련 글을 쓰셨다면 제주도 항공권, 제주도 렌탈, 제주 렌탈, 제주 항공권, 제주 여행 등 비슷한 키워드들은 단가도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CPC 자체가 높았던 키워드들 모두 뽑아서 연관성 있는 것들로 묶고 글을 쓸데마다 언급해주면 CPC가 더욱 높아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황금키워드를 믿으면 안되는 이유
실제로 자신의 블로그에서 추출한 키워드들을 엑셀이나 워드로 정리해보시면 일정 기간별로 단가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간을 1달로 보고 있는데요. 1달 단위로 재확인해서 키워드별 단가를 다시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약 황금키워드가 있다고 하더라도 1달을 가지 못한다는 이야기겠죠? 그러니 '키워드를 무엇으로 해야하나요?', '어떤 글을 써야하나요?' 등과 같은 질문은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직접 이글 저글 써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쓸 글이 없다는 분들을 종종 보는데요. 저는 쓸게 없으면 드라마나 넷플릭스 관련 후기라도 쓴답니다. 나중에 시리즈로 묶어서 내용요약해도 제법 유입이 됩니다.
요즘은 조금만 둘러보면 글을 쓸 소재들이 널려 있습니다. 조금만 더 주변을 둘러보세요.
키워드도 CPC단가에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이 키워드에 연연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익도 수익지만 클릭률도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얼마나 궁금해 하느냐에 따라 클릭률이 차이가 납니다.
남는 시간에 가십거리로 보는 연예인 이슈보다 재난지원금과 같은 정보성 키워드가 더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이런 개념에서 다루어야할 소재 또한 정보나 리뷰 카테고리가 좋습니다.
이 개념을 가볍게 넘기시기 쉬운데, 블로그를 계속하신다면 이해하시는 날이 오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요즘에야 와닿고 있으니까요.
직장인 부업 또는 재택 부업으로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 간절함을 잊지 마시고 꾸준히해 나아가시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니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