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목적이신 분들은 '어떻게 하면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 하는 것이 고민이실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CPC단가, CTR 클릭률, 페이지뷰 이렇게 세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페이지뷰를 올리기 위한 글쓰기에서는 글 작성 주제관련 시리즈 글 작성, 내 글 링크 삽입 등의 방법이 있었듯이 CPC단가와 CTR클릭률도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애드센스 수익 클릭률 올리는 방법

 

어쩌면 이 방법들은 지극히 개인의 경험에 의한 주관적인 의견일 수 있다는 점 유념하고 읽어주세요. 참고로 블로그 3년차 직장인입니다:)

 

광고 배치는 최대한 윗쪽에 몰아준다

광고배치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비교적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로는 상단에 광고 비중을 더 주었을때 성과가 잘나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글을 읽다가 중도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고 나가는 분들도 많다는 것을 고래해볼 때 광고배치는 아래보다는 글 전체 중 상위쪽에 배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내 글의 핵심과 정답에 가까운 내용들은 마지막 부분에 넣어주는게 좋아요. 이렇게 글을 작성할 경우 글에 포함된 모든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되기에 클릭 확률도 좀 더 높아지겠죠?

 

내 글의 모든 내용을 읽어야 원하는 정보를 접할 수 있기에 체류시간이 늘어나 블로그 지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 자체에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준다

사실 광고 배치만으로 CPC단가와 CTR클릭률을 올리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이것들을 올릴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송출 방식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조금이라도 공부해보신 분들은 '광고 송출의 원리'에 대해 아실텐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사용자(방문자) 기반 방식, 문맥 기반 방식으로 나뉩니다. 방문자가 평소 관심있어 하던 내용(찾아보던 것)이 광고에 나오는 원리와 글에서 언급된 키워드과 일치하는(이 경우 사용자 관심 + 글의 내용이 합쳐지는 듯) 광고가 나오는 원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글을 단순 서술로만 작성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 자체에 자리를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이제부터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만약 '제주도 여행'이라는 글을 쓰면서 '제주도 항공권'을 키워드로 글을 작성한다고 할 때 아래 사진처럼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티스토리-글쓰는-방법
글 구성 예시

 

광고를 넣는 자리 바로 앞이나 뒤에 관련 키워드를 언급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꼭 그 키워드가 아니라도 그와 비슷한 광고가 송출중이라면 그것이 송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위 사진처럼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라고 하고 광고에 제주도 항공권 광고가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본다면 혹할 정보가 광고에 있을 수 있으니 들어가보지 않을까요? 주로 광고를 들어가는 이유는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이렇게 광고를 뜬금없이 중간에 끼우는 것이 아닌 원하는 내용의 광고가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미리 자리를 만들어서 광고를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현재 해당광고가 없더라도 내가 원하는 광고가 붙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글을 써야만 조금이라도 비슷한 광고가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가 광고에 있는 것처럼 꾸며주는 것이 핵심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목을 활용한 광고 강조 방법

티스토리-글-쓰는-법애드센스-수익-나는-글쓰는-방법
제목 활용 예시

글을 쓰다보면 소제목을 넣어주게 되는데요. 이렇게 소제목을 활용하여 바로 아래 광고를 붙임으로서 해당 제목의 정보가 아래 광고에 있는 것처럼 만들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상 광고와 글 사이 간격을 넓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제목 바로 아래 광고가 들어가는 것은 무관합니다.

 

클릭을 대놓고 요구하는 방법

블로그도 일종의 마케팅이란 이야기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내가 글을 쓰는 이유도 광고 수익이 목적인 만큼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해야만 하죠.

 

클릭 유도 예시

 

글을 작성할 때 위 사진처럼 광고와 문단의 차이를 두고 해당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라는 식으로 문구를 넣어두게 되면 사람들은 링크(광고)를 찾게되고 원하는 정보가 있는 링크가 나오게 되면 자연스레 눌러보게 됩니다. 원래 글에서 클릭을 요구하는 것은 애드센스 정책 위반입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광고와 거리를 두고 하는 경우는 비교적 안전합니다.

 

문제가 되는 경우는 광고와 붙어있는 내용에 클릭을 유도하는 글이 있게 되면 문제가 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수익 원하는 광고 확인하는 방법

만약 글을 쓰고 싶은 키워드가 있는데, 일치하는 광고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애드센스 차단 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키워드-조회
애드센스 광고 찾는법

 

애드센스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처럼 다양한 광고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해당 광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 올리는 방법

꾸준히 글을 작성함에도 생각보다 수익이 오르지 않고 정체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그때는 본인이 비교적 키워드에 익숙해졌다는 의미이며, 1끗 차이로 포커스가 잘못 잡혀있다는 이야기이니 수익이 잘나오는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시며 글을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실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해서는 이런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잡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라고 들어보셨나요? 이곳은 구글에서 사용되는 키워드들의 단가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답니다.

 

애드센스-수익-키워드애드센스-키워드구글-키워드-확인
단가 높은 키워드 찾는 방법

 

구글애즈의 경우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인 만큼 꼭 그 금액이 들어온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대략적인 단가가 표시되는 부분이라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더욱 성공적인 수익을 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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