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왠만한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투잡 부수입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제휴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제가 아는 것들에 대해 간단히 공유해보려 합니다. 궁금하신 점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목차
'제휴마케팅'이란?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 난이도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을 함께 할수는 없나?
애드센스 VS 제휴마케팅의 차이

 

'제휴마케팅'이란?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내가 쓴 글에 붙여둔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글을 쓴 사람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시스템이라는 것 이제는 다들 아시죠? 이런 광고 형태를 CPC라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의 경우는 내가 홍보를 위해 쓴 글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는 등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페이가 지급되는 것을 말한는데요. 이런 방식을 CPA라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수익-구조
제휴 마케팅 정리

 

이 외에도 특정 상품을 홍보해서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특정 %를 받는 CPS가 존재하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위 사진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CPM의 경우 너무 미미하기 때문에 그냥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고, 우리가 직장인 투잡 부수입으로 생각해야할 부분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애드센스는 클릭을 통한 수익, 제휴마케팅은 특정 행동을 유발하시켰을때 받는 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 난이도 차이

이 부분은 조금만 생각해봐도 구분할 수 있는데요. 관심이 있어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는 얼마든지 할 수 있죠? 하지만 물건을 구매하거나 회원가입하는 것은 좀 더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애드센스에 비해 제휴마케팅의 난이도는 훨씬 어렵습니다.

 

하지만 판매하려는 상품이 무엇이냐에 따라 그 난이도도 조정이 되는데요. 렌트나 리스 상담보다 간단한 소품 판매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을 함께 할 수는 없나?

직장인 투잡 또는 부수입으로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둔 분이시라면 제휴마케팅을 함께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이시라면 글을 채워서 애드센스 승인부터 받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의 경우 키워드별 단가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타겟팅을 통해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좋습니다. 반면 제휴마케팅은 특정 키워드가 필요없고 그냥 행위를 하게끔 설득하는 글을 쓰면 되기 때문에 키워드에 연연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휴마케팅은 무조건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것이 관건이죠. 쉽게 말해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의 방향 자체가 다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애드센스 VS 제휴마케팅의 차이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신 분들이라면 아실텐데요. 애드센스는 글을 작성하고 광고를 달아두면 그 이후부터는 신경쓸것이 없습니다. 광고 선택을 못하는 만큼 광고를 관리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하지만 제휴마케팅의 경우 원하시는 광고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이 오래되어 광고가 사라지거나 유행이 지난 경우 수정을 통해 관리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광고가 바뀌는만큼 글도 어느 정도 수정을 해주어야 하기에 글 갯수가 많을 경우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루에 글을 3개 이상 10개 이하를 쓰는 분들을 기준으로 설명드려보자면 애드센스의 경우 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수익이 들어오지만 제휴마케팅의 경우 실력에 따라 아예 수익이 안들어오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또한 전업을 기준으로 하루 글 5~10개 사이 작성하시는 분들의 경우 애드센스는 월 100만원만 벌어도 상위 30% 안에 든다고 할 수 있지만 제휴마케팅의 경우 월 300만원 정도는 되어야 어느 정도 실력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처음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저는 애드센스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제휴마케팅 업체의 경우 공신력 없는 다이렉트로 업체를 상대할 경우 대금을 못 받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